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속도 빠른 버바팀 USB 3.0 허브


 



버바팀  USB 3.0 허브




연장케이블 보다는 허브가 났죠!





최근에 USB 3.0  제품들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하지만, 아직도 USB 2.0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PC구매시기가 좀 되신 분들은  USB 2.0 포트가 장착되어 있을 겁니다. USB 3.0은 2.0에 비하여 10배가 넘는 속도를 보여준다고 하지만, 그건 뻥~! 이에요. 전 외장하드 몇개 가지고 있는데요. 통파일(1개 대용량)과 여러파일(100개 정도) 전송 복사나 이동시 속도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대략 2.0보다 3~4배 정도 속도가 빠릅니다. PC들도 3.0으로 다 설치해주니 2.0과 호환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2.0을 섞어서 판매를 할려고 하더군요. 가격차이가 얼마나 난다고 치사하게 말이죠. 하여튼, 아직도 USB 2.0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3.0슬롯을 구매하셔서 PC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USB 2.0과 3.0은 같은 모양의 단자로 호환이 됩니다만, 2.0포트와 케이블사용시 제 속도가 안나옵니다. 컴퓨터에 3.0이 없을 시 USB 3.0 확장카드를 장착하면 놀라운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같은 경우 1만원대에서 구매가 가능하지요. 제 컴은 3.0 단자가 뒷면에만 있더군요. 그래서 연장케이블을 구매하려고 보니 케이블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비싸더군요. 그럴바에야 케이블이 포함된 USB 3.0 허브를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네요.




 

 

버바팀 허브는 전원연결이 별도로 되어 있으며 4개 포트 중에 하나는 충전포트로 충전기기를 꽂으면 좀 더 빨리 충전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각종 기기들이 USB로 충전 많이 하죠. 전원이 별도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컴퓨터 전원을 꺼도 충전이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별도 전원연결이 있으면 외장하드 연결시 전원공급이 원활히 됩니다. 전원이 부족해서 슬롯을 두개 꼽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필요 없어요. 단점은 PC까지 연결하는  케이블의 길이가1M라 약간 짧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USB 3.0은 포트가 파란색인데요. 케이블도 파란색으로 만들었네요. 한쪽은 USB B타입입니다. 모양에 따라서 A, B 뭐 여러가지 있어요.

이녀석은 딸려서 오는거니깐 맞출필요가 없지요.




 


전원연결 아답타입니다. 220V를 DC5.0V 2.0A로 바꿔주는 장치입니다. 중국산 제품이네요. 하지만, 최근에는 중국산 제품도 퀄리티가 좋으니 걱정은 마세요.

휴대가 아니라 PC에 고정으로 사용하시려거든, 별도로 전원공급장치가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USB 포트가 위쪽으로 된 제품이 많이 있으며 그런 제품들은 옆에 개별 전원 버튼도 있더군요. 제품 가격은 비슷하나 위쪽으로 있을겨우 외관상 보기도 안 좋을 뿐더러 먼지가 많이 유입될거 같다는 이유로 이제품을 선택했습니다. USB 3.0 포트 두개와 전원포트 USB B타입 슬롯(PC연결)있네요.




 

 

반대편에는 USB 3.0 슬롯 두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은근히 삽입/제거를 자주 하다보면 사이드에 있는게 약간 불편하기는 하네요. 

제품을 들어서 꼽고나 머리를 옆으로 누워서 보면서 꼽아야 하네요. 외관상 보기는 좋으나 이것은 작은 단점이네요.




 

 

당연히 USB 3.0은 하위버전과 100% 호환이 됩니다. 단지 제 속도가 안나올뿐이지요.





 


하단에는 미끄럽 방지 팁이 있는데 제품 자체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의미가 없네요.




 

 


상단은 깔끔한 광택이 나는 매끄러운 아치형태이며, 마우스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책상위에 이렇게 외장하드나 기타 USB 장비를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케이블을 꽂으니 그닥 깔끔해 보이지는 않는군요. 테스트를 해보니 역시 허브를 사용해도 USB 3.0 본연의 속도가 나오네요.

최신 컴인데도 불구하고 앞쪽에 3.0포트가 없어서 구매했는데 만족스럽네요. 큰파일(1개) 외장하드로 복사시 초당 110메가 정도 나오네요. 굿~!!

비싼 3.0 연장 케이블을 구매하느니 좀 더 보태서 허브를 구매하는게 나은거 같습니다. 가격은 16,000정도 하네요.




p.s

현재 2015년 3월 12일, 구매한지 1년가까이 되어 가는데 전혀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