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차량용 블루투스 + FM트랜스미터 + 급속충전 + 핸즈프리를 한번에 BT-combo


   

   




기능이 많아서 이 제품을 한 단어로 명칭하기 어려운데요. BT-combo라는 아이담테크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차량의 시가소켓을 꽂아서 블루투스 장비를 

연결하여 AUX나 FM라디오 주파수를 이용 차량 스피커로 사운드를 출력하는 제품입니다. 덧붙여, USB 단자로 스마트폰 충전과 핸즈프리

통화 기능도 지원합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명칭을 뭐라고 불러야 할지 애매합니다.


개봉 및 제품 설명


  

역시 케이스에도 명칭이 정확하게 없네요. 카오디오에서 스마트폰 음악재생, 차량용 5V 최대2.1A 급속 충전기로 사용가능,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지원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핸즈프리 궁굼하시죠?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감이 오시나요?





시가소켓에 BT-combo를 꽂아요.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블루투스로 연결합니다. AUX나 FM트랜스미터로 카오디오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연결중에 전화가 오면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합니다.






제품구성은 BT-combo와 사용설명서





  

제 아이폰5와 사이즈를 비교 해보시죠. BT-combo 본체의 길이는 케이블을 제외 하고 86mm입니다.

   

   

   



상단에 멀티기능버튼과 마이크(핸즈프리 지원)가 상단에 위치합니다. 

   

■ 멀티기능버튼

착신시-1회 누름:전화수신

통화중-1회 누름:통화종료

음악재생시-1회누름:일시정지

음악정지시-1회누름:음악재생

   

■ LED램프동작

적색점멸:재접속중

적색점등:접속안됨(페어링 가능 기기 검색중)

청색점등:기기와 접속중

   

■ 스마트폰 최대4대 까지 가능합니다.

접속한 기기 이력을 새로운 순으로 4대까지 기억하고, 2번째 접속은 자동적으로 접속





  

3.5mm 스트레오 연결플로그, 차량의 AUX 외부단자에 꽂으시면 됩니다. 미사용시에 사용하라고 커버가 달려있습니다.






USB 단자가 달려 있습니다. 5V/최대 2.1A로 급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 아이폰5S 전용충전기의 경우 1A입니다. 아이패드로 2A로 알고 있습니다. 용량이 클수록 속도가 빠릅니다.

출력량이 크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받아들이는 장치에 회로가 있어서 받아들이는 용량만큼만 받고 차단합니다.






옆면에는 FM라디오 3가지 채널 주파수가 적혀있습니다. 이 채널을 선택하고 라디오 주파수를 선택하면 차량에서 사운드 출력이 됩니다.






BT-combo 스펙







차량 연결 사용기


   

제 차량에는 AUX 단자가 없어요. 그래서 이 제품의 FM트랜스미터 기능이 너무 탐났죠.

옆에 주파수를 88.1채널로 마췄습니다.

   

   

   



차량의 시가소켓에 BT-combo를 꽂아요. 당연히 시동은 걸으셔야지 전원이 공급되겠죠.

적색불이 점등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게 되면 "idam bluetooth"가 보이고 연결이 됩니다.






차량의 라디오 주파수를 88.1로 맞춥니다. 이제 사운드 출력되는 조건은 모두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음악을 한번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최신곡이 보다는 특정 곡들만 선곡해서 적은수 음악만 저장해서 듣습니다.




   


깔끔하게 잘 나오는군요. 우려했던거와는 달리 사운드가 끈김없이 잘 나오는게 확인 되었네요.






   

USB 충전케이블에 꽂았을 때도 스마트폰에 연결이 잘 되었다는 번개충전중표시가 잘 뜨네요.

그런데, 여기서 특이한 점은 블루투스가 아닌 USB케이블로 연결했을 경우는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게 조금 신기하네요.

      

   


BT-combo는?


스마트폰의 음악을 차량의 오디오로 출력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AUX 같은 경우가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구요.

블루투스와 FM트랜스미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저로써는 생소했지만, AUX 단자가 없는 구형 차량을 소지하고 계신분에게는 정말 단비같은 제품이네요.

그리고 USB단자 급속충전과 핸즈프리 또한 좋습니다.

항상 단점을 찾으시는 분이 있는데, 하나 뽑자면, 블루투스가 아닌 USB 케이블 연결시는 작동이 안된다는 점 정도 빼고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