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유투브 배경 음악, 무료 음원 다운로드

캠코더나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인터넷에 올리는 일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촬영만 하고 저장해 놓으면 볼 기회가 많이 줄어들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기가 쉽지않죠. 저는 우리 아들 촬영을 많이 하는데요. 조부모님이나 친척들 보여줄때 인터넷에 올려 놓고 주소만 공유하면 되니 참 편한 세상이죠.

웹상에 동영상을 공유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아마도 유투브일겁니다. 조금 더 깨끗한 인터페이스를 원하신다면 약간 번거롭지만 비메오(Vimeo)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거구요. 그런데 배경음악이 유무차이가 얼마나 큰지 몇번 해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그렇다고 아무런 음악이나 넣었다가는 유투브에서 저작권에 위배 된다는 내용을 받게 되실겁니다.

그럼 밋밋한 우리가 촬영한 동영상에 분위기 좋은, 저작권이 없는 배경음악을 넣어 줄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이 유투브에 있네요.




유투브 무료 음원 다운로드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사람모양의 버튼을 누르고 "제작자 스튜디오"를 누릅니다.






왼쪽 카테고리 하단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만들기의 하단  카테고리가 열리며 "오디오 라이브러리"가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무료음악 탭에 추천, 장르, 기분, 악기, 시간 별로 저작권 없이 사용가능한 음원을 제공합니다.






본인이 제작한 동영상의 분위기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서 삽입하면 멋진 동영상이 만들어지겠죠.






왼쪽에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

※ 현재 크롬에서만 미리듣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른쪽에 보면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버튼 오른쪽에 별모양은 즐겨찾기로 클릭하면 위 메뉴에 즐겨찾기에 등록이 되겠죠.





음악외에도 음향 효과 탭을 보면 다양한 효과가 있으니, 동영상 제작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지원 음악"의 경우는 음악을 클릭하면 제한 사항만 각각 나오고 다운로드는 불가능합니다.


유투브에서 저작권이 없는 음원을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해드렸구요.

이번에는 유투브를 보고 있는데 유투브에 나오는 음악이 좋네, 동영상에서 음원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죠.

하지만, 이렇게 해서 다운 받은 음원은 저작권이 걸려 있다면 동영상 제작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듣기만 하시기 바랍니다.





유투브의 배경음악 다운로드




http://www.youtube-mp3.org

맨 하단에 한국어 버튼을 누르면 한국어로 나오지만, 뭐 굳이 번역할 필요는 없겠네요.


유투브의 URL 주소를 맨 위칸에 넣어주고 "비디오 전환함"을 클릭하면 동영상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중간에 필요한 음원이 들어 있다면 변환한 다음에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잘라내기 해야겠죠


하지만, 비디오 전체 사운드가 필요하다면 별도로 손이 가지 않고 사용하기 편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