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간단하게 DVD 복사 하기 프로그램 - DVDFab

간단하게 DVD를 복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경고 : 구매한 DVD를 복사하여 판매하거나 공유하는 것은 엄연한 불법입니다.


전 구매한 DVD를 백업하기 위해서 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본 포스팅이에 사용된 프로그램 DVDFab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한달간 무료사용이 가능한 쉐어웨어니다.



DVDFab는

아주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한 DVD 복사, DVD 클론, DVD 굽기, DVD 리핑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DVD 복사방지를 해제할 수 있고, 약10-20분의 빠른속도로 DVD영화를 하드 디스크 또는 DVD 미디어 (예를 들면 DVD+R /RW, DVD-R/RW, DVD+R DL, DVD-R DL)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DVD를 1:1의 비예로 복사할 수 있고 DVD-9를 하나의 DVD-5로 압축할 수 있으며 훌륭한 출력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DVDFab DVD Copy의 강력한 기능으로 손상된 디스크도 백업할 수 있습니다. IFO파일을 인식할 수 없어도 메인무비복사 혹은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DVD 읽기오류 (VOB)도 복원될 수 있습니다. DVDFab DVD Copy는 DVD 복사, DVD 굽기, DVD 클론, DVD 리핑 등 DVD에 관한 모든 문제를 해결시킬 수 있습니다.


DVD복사 외에도 리핑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전 DVD 복사만 할거니 필요하신분은 링크로 가셔서 설명을 보시기 바랍니다.

http://ko.dvdfab.cn/dvd-copy.htm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각각 기능에 대해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전 이미 DVD 복사 기능을 사용해서 "유효기간 업데이트"가 생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입하시거나 체험을 누르시면 실행됩니다.

구입가격은 49달러입니다.





■ DVD 복사 굽기 




실행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탭에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저는 DVD를 복사해서 굽기를 할거에요.






복사 모드에서 "전체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다른 모드는 설명하지 않을게요. 저도 검색하는데 DVD 복사해서 굽기 방법만을 찾기 원했는데 잡다한 설명에 시간 소모가 많았습니다.

DVD 복사해서 굽는 과정만 설명합니다.






복사할 DVD를 삽입하면 위와 같이 "DVD소스 열기"로 읽습니다.






하단에 저장 경로를 DVD 라이터 드라이브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시작을 누룹니다.

소스경로와 같죠. 소스를 컴퓨터에 저장한다음에 소스 DVD를 꺼내고, 쓰기 가능한 빈 DVD를 넣으면 복사가 진행됩니다.






DVD소스가 컴퓨터에 저장되는 중입니다.

기본으로 저장되는 경로는

C:\Users\USER\Documents\DVDFab9\Temp\FullDisc


임시저장입니다. 복사가 완료 되면 삭제 됩니다.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다면 하단의 방법을 참고하세요.






소스DVD가 컴퓨터에 복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표시와 함께 DVD드라이브가 열립니다.

소스 DVD를 드라이브에서 꺼내고 쓰기 가능한 DVD를 삽입합니다.






쓰기가능한 DVD를 삽입하면 위와 같이 컴퓨터에 저장된 소스를 삽입한 DVD에 저장(굽기)시작합니다.






DVD복사가 완료되고 DVD 드라이브가 열립니다.

연속으로  DVD를 복사하고 싶다면 하단에 "다시 굽기"를 누르시고 쓰기 가능한 DVD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 DVD 컴퓨터에 복사하여 굽기 




DVD복사를 컴퓨터로 하고 싶다면 하단의 저장 경로를 컴퓨터의 원하는 위치로 지정하고 시작을 누릅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소스를 DVD에 굽고 싶다면

컴퓨터에 저장된 소스를 "추가"를 눌러 경로를 찾거나, 탐색기에서 바로 드래그하면 불러옵니다.

그 다음 같은 방법으로 하단의 "저장 경로"를 DVD 드라이브로 지정하고 쓰기 가능한 빈 DVD를 삽입하고 시작하면 DVD가 굽기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