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구강세정기 추천 - 파워픽 맥스로 치아, 잇몸 건강 예방

 

   


   


강한 물살로 잇몸을 마사지하고, 치아 사이에 이물질을 제거함으로써 각종 치아,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구강세정기. 오복 중에 들어가는 치아! 한번 고장 나기 시작하면 돈은 돈 데로, 고통은 고통 데로... 평상시에 잘 관리를 해야겠죠. 양치질질은 물론이요, 될수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야 건강한 잇몸, 치아를 유지 할 수 있겠습니다. 


몇일 전에 TV를 보이는 중 치주염 관련해서 나오더군요. 만성치주염 정말 무섭더군요. 치아 뿌리에 염증이 생겨서 뼈가 녹아 내리는데 그 고통은 이루말할

수 없다고 합니다. 원인은 치석과 세균 등이 번식해서 염증이 생기는 건데요. 치아를 거이 다 뽑아내도 해결이 안되더군요. 미리미리 예방해야겠다는 생각이 더

들었습니다.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로 다들 아시겠지만, 고통은 고통대로 거기에 병원비는 얼마나 비싼지 다들 알고 계실 거에요. 

"난 식사 후 양치질 꼭 하니깐 그럴 일 없어!" 하시는 분들 많죠. 하지만 치아나 잇몸이 약하신 분들은 추가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양치질만 열심히 해서 괜찮으면 치과 망하게요. 하여튼, 최근에 초음파칫솔과 더불어 구강세정기 파워픽 맥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양치질 하고 강한 물살로

치아 사이 세정도 하고 시간도 들지만, 무서운 잇몸질환 예방을 생각하며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건강에 이로운 거는 다 귀찮습니다. 

최근에 수압을 이용한 구강세정기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파워픽 맥스라는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용기


   

파워픽 맥스는 국제적으로 인증된 안전설계로 FDA / FC /CE 획득한 제품으로 국내 제품이 아니라 영어 한가득이지만, 안쪽에 한글 메뉴얼이 있으니 

잘 읽어 보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특별히 사용설명서를 필요도 없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구성품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뉴얼은 한글, 영어 두개.

파워픽 맥스 본체와 5개의 팁, 그리고 전원 아답타가 들어 있습니다.





   

양쪽에 두개는 같은 표준 팁인데 사용서 읽기 전이라 다른 건지 알고 양쪽으로 분류를 했군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팁으로 유저가 둘 이상일 경우를 대비한거 같습니다.





   

표준 제트 팁 2개, 혓바닥 세척 팁, 오소도닉 팁, 브러시 헤드 팁 이렇게 해서 5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 표준 제트 팁입니다. 

치아 사이에 끼인 각종 음식물 찌꺼기, 프라그 세정시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칫솔 팁은 치약 없이 파워픽의 강력한 워터제트 물살과 함께 칫솔을 같이 사용하여 기존의 칫솔질을 대신하도록 디자인된 팁입니다.

칫솔 팁의 브러시 부분을 잇몸 선 부분의 치아부위에 사용하고 파워픽 MAX가 작동할 때 브러시 팁을 통해 물살이 공급되며 칫솔질을 하고자 하 는 곳에 잇몸 선을 따라서 닦아주면 됩니다. 파워픽 MAX의 강력한 덴탈제트 물살과 칫솔모의 이중작용으로 치아표면을 세정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혓바닥을 청소하고자 할 때, 혓바닥의 중간 지점에 혀 청소팁을 가볍게 놓고 수압을 낮은 레벨로 세팅한 후 청소하고자 하는 혀의 부분에 대고 움직이면서

점차 수압을 올려줍니다.





   

오소도닉팁은 10대 청소년과 치과 교정환자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팁으로 쉽게 세정이 어려운 교정기 주변을 세밀하게 세정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잇몸경계선과 치아에 90도 각도로 물살을 조준하고 어금니 내부부터 시작해서 잇몸 선을 따라 천천히 움직여줍니다. 교정장치와 치아 사이를 브러시로 세정하기 위하여 필요 시 물살을 정지시키면서 사용하세요. 





전원 아답타는 바닥에 있는 전원 소켓에 꽂아 주시면 되겠어요.





 

전면부에 전원버튼이 있고, 노즐이 가운데 꽂혀있네요.

몸체에는 전원 버튼 외에는 다른 버튼이 없습니다.

물통에 1,600ml 단위까지 눈금이 새겨져 있습니다.

왼쪽에는 팁을 꽂아서 보관할 수 있는 홀이 9개 있습니다.





   

조그마한 투명한 팁들을 보관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다행입니다.

꼭 액세서리들이 사용하다 보면 하나 둘씩 사라지는데 보관함이 있어서 좋습니다.





   

물통을 위와 같이 뒤집어서 위에 물을 담으면 준비 완료입니다. 

 

   



   

물통의 하단과 몸체의 상단에 보면 물이 들어갈 수 있는 부위가 있습니다.

여기를 잘 맞춰서 올려 놓고 꾹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물이 적게 들어 있는 경우 물이 안쪽으로 안들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준 제트 팁을 장착해봤습니다.

팁 설치 노브를 아래쪽으로 누르면 팁이 들어 갑니다.



   



수압은 5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구조와 작동으로 설명서를 보시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사용기


 

1600ml의 대용량으로 1회 세정하는 데는 당연히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이 남으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니 버리는 게 좋겠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도킹 부분이 있는데,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위에서 아래쪽으로 약간 강하게 눌러줘야지 물이 본체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몇 번 사용하다가 그걸 인식 못하고 작동 시켰는데 물이 약하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꼭 수조를 올리고 나서 강하게 아래쪽으로 꾹~ 눌러 주세요.





   

작동을 시키자 마자 강한 모터 소음과 떨림으로 약간 놀랐습니다.   

안에 모터가 들어 있겠지만, 소리와 떨림이 타사 제품을 사용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좀 크다는 느낌이네요.





   

분당 1,700회 분사되는 펄스 물살입니다.

부드러운 수압부터 90 PSI 강력 물살 수압까지 6단계 조절이 됩니다.

90  PSI란 약 6.3kg의 무게가 1㎠에 가해지는 압력입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에 설명이 잘 되어있네요.

위와 같이 일반 물살과 달리 끊어서 나옵니다.




  


동영상처럼 떨림과 소음이 좀 있기는 한데,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네요.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치은염/치주염/풍치예방 및 증상완화,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 치아교정 중 치아 및 잇몸관리, 임산부의 임신성 치은염 방지, 입 냄새 제거 및 완화, 자녀들의 충치예방, 외출직전 구강 세척,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는 분, 고혈당으로 잇몸 관리가 필요한 분, 잇몸 마사지가 필요한 어르신, 음주/흡연 하는 분.

    

1700번 끊어 치는 펄스 물살로 잇몸과 치아 사이 끼인 각종 음식물 찌꺽, 프라그, 세균 등을 밀어내서 청결하게 해주고, 탁탁 끊어 치는 물살이 마사지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약해진 잇몸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1~5단계 압력 조절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합니다.

   

 잇몸 사이로 물살이 시원하게 지나가는 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치아 안쪽 구석 구석 물살이 닿기 편하도록 노즐이 360도 회전 가능하고요. 하고 나면 개운함이 느껴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식사하고 바로 양치질 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음식물이 치아에 끼었을 때 쏴주면~ 그냥 시원하게 빠지네요.

구석 구석 사용해 준다면 음식물이 치아에 끼어서 썩는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공감을 누를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