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스피커

IPX 7 등급의 완벽한 방수를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최근에 블루투스를 탑재한 다양한 오디오 장비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음질이나 휴대성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지만, 특이하게 이 제품은 "방수"에 중점을 든 제품이네요. 등급도 거의 완벽한 방수인 IPX7등급의 작고 귀여운 스피커. 흡착판이 달려 있어서 욕실에서 사용하기 안성맞춤입니다.   



투명한 케이스에 제품을 외부에서도 볼 수 있는 패킹






이 제품의 특징은 

IPX7 수준의 방수와, 10시간 재생시간, 스피커폰, 8W RMS Power

IPX7의 방수 수준은 : 수심 1M에서 최대 30분까지 방수가 유지되는 수준입니다. 

재생시간이 잘못 인쇄되었네요.

2시간 충전에 19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스피커 본체, 설명서






설명서는 한글을 지원합니다.






상단 부분입니다.

8W 최대 출력으로 단방향이 아닌 전방향으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전면의 커버로 둘러 쌓여진 홈이 보이네요.






USB 충전 포트와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꼭 잘 닫아 줘야지 방수가 됩니다.

물이 샌다면 거의 99% 이 커버를 통해 물이 들어 오는 거죠.

   

   




뒤쪽에 볼륨 버튼과, 재생/멈춤 버튼

   

   




마이크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 재생시 이 버튼을 누르면 전화가 되죠.

   

   




바닥은 문어 빨판

유리나 화장실 타일 등등에 달라 붙어요.

무게가 93g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중량으로 인해 낙하하는 경우는 없을 거 같네요.

낙하해도 외부 재질이 실리콘 느낌이라 파손의 위험은 극히 적어 보이네요.

   

   




창문에 붙여 보았어요.

아주 강력하게 달라 붙네요.

   

   




요렇게 모니터에도 찰싹 달라 붙는군요.

   

   




아이폰5S와 사이즈 비교

가로 6cm x 세로 6cm 의 매우 작은 사이즈







마이크로 USB 5핀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아주 좋죠.






PC에 연결해서 충전해도 되고요.






충전시에 붉은색 LED가 점등되고 완충되면 점멸합니다.






스피커의 스위치를 켜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장비 목록에서 "Tough Speaker"를 선택하면 연결 완료






이제 원하는 음악만 플레이하면 되는 것이죠.






이제 화장실에서 방수테스트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속에 담궈도 이상은 없지만, 사운드는 제대로 안 들리는군요.

동영상으로 볼게요.


      

사운드 크기는 스피커사이즈가 작다 보니 당연히 좀 작구요.

방수는 완벽하네요. 휴대성이 좋고, 실리콘으로 둘러 쌓여 충격에 강하며, 완벽에 가까운 방수.

가지고 다니면서 유용하게 쓰이겠군요. 특히, 사용기에는 못 올렸지만,  욕실에서 아이들 목욕할 때 동요 틀어주는 용도로 아주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