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다목적 휴대용 LED 조명 - 캐치라이트






다목적 휴대용 LED 조명
캐치라이트

캐치라이트는 다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악세사리를 사용하여 여행시 야간 활동이나, 자전거에 부착,
독서시 아니면 어두운 곳에서의 작업 아주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저에게는 사진 촬영시 아주 도움이 많이 될거 같네요.



(주)세창에서 제조된 국내생산품으로 타 렌턴 제품과 차별화 된 특허를 받은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 필요 했는데 오래 기달렸어요. 



눈부심의 피로를 최소화 하고 빛의 각도가 180도, 진동 터치 버튼





디자인이 참 심플하고 가벼우며, 무슨 스마트폰 보는 느낌입니다.
버튼도 터치식이며 진동이으로 눌림을 알려주네요.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터치버튼과 모양이 약간 다르군요.

하얀색의 테두리가 있네요.





작고 얇은 휴대용 사이즈 가로 58mm * 세로 114.2mm * 두께 11mm 로 명암크기보다 좀더 긴 크기네요.
무게는 75g입니다.





감성적인 진동터치 버튼이며,  누를 때마다 진동이 울립니다.

Power On (최대밝기 모드) : 2번 연속 터치
전원을 켠 후, 아래와 같은 모드가 됩니다.
디밍 1단계 : 1번 터치
디밍 2단계 : 1번 터치
디밍 3단계 (최소밝기 모드) : 1번 터치
SOS 비상조명 모드 : 1번 터치
바로 전원을 끄고 싶으면, 진동터치버튼을 2초 이상 꾹 누르고 있으면 꺼집니다. 





캐치라이트의 뒷면 초창기 아이폰 뒷모습처럼 둥근형태로 되어 있네요.





충전 단자는 일반 구내 핸드폰 충전단자인 마이크로  5핀입니다.
아쉽게도 제품 구성에는 빠져있네요.
워낙 다들 많이 사용하는 케이블이다 보니 가격 절감을 위해서 제거 된거 같습니다.





충전시간은 완충까지 3~4시간 
대기시간이 최대 3개월입니다.





이부분이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카메라 마운트 채용으로 다양한 악세사리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상시에는 요렇게 휴대용 클립을 끼워서 다니면 되겠지요. (기본 구성품입니다.)
백팩에 걸어서 점멸기능을 사용해도 위치알림으로 사고 예방도 되고, 앞쪽에 가방이나 옷에 걸어서 시야확보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단점은 약간 타이트함이 없어요. 딱 잡아 주는게 아니라 걸어 주는 용도.





별매로 구매 가능한 흡착식거치대
자동차 내부나 외부 및 흡착이 가능한 책상, 탁자같은 평평한 표명에 부착이 가능합니다.
흡착판 연결부위가 볼로 되어 있어서 각도 조절도 용이하고 자바라라 모양이 자유롭습니다.





별로 구매가능한 자전거 기치대 입니다.
자전거 전면부 부착시에는 전방시야 확보, 후면부 부착시에는 비상점멸 모드를 통해 비상등 및 경고등으로 사용가능해요.




자전거가 없어서 일단은 스트로보 받침대에 장착해봤어요.
안쪽에 고무패킹이 들어 있어서 단단하게 고정이 되네요.
역시 연결부위가 볼로 되어있어서 각도 조절이 되네요.





▲ 비상점멸 기능 동영상





별매로 구매 가능한 카메라 핫슈에 장착이 가능한 자바라
동영상 촬영시나 어두운곳에서 빛을 집중해서 스포트해줄 때 유용하게 사용될거 같네요.
검은 뒷배경에 꽃 같은거 접사 할때 아주 대박으로 사용될거 같습니다.




자바라를 빼면 이렇게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할 때 아주 굿이겠어요.





마지막으로 별도 구매 가능한 집게 자바라
책상, 의자, 텐트 및 낚시대 등에 거치하여 사용이 가능

저같은 경우는 음식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이녀석이 제일 제가 사용 많이 하게 될거 같네요.
기존에는 핸드폰 조명으로 촬영했었는데 테이블에 집어 놓고 사용하면 대박~!
이녀석을 사용해서 한번 사진을 찍어 볼게요.





모델은 우리의 단보님.
가로등 아래 서있는거 같네요. 
눈 뿌려 주고 싶다.





45도 위에서 캐치라이트를 사용하여 노출을 줬더니 아주 분위기 좋은 사진이 나왔네요.




거의 대부분은 거치대 없이 왼손으로 이렇게 들고 촬영할거에요. 


캠핑용이나 자전거 거치용으로도 좋지만, 
저 같은 경우는 실내에서 빛이 부족할 때 피사체를 비치는 조명기구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기시간도 길어서 한번 충전하고 틈틈히 사용하면 너끈히 2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네요. 
특히, 블로그 분들 맛집 촬영 다시는 분들 초강추 합니다.